4. 롤 전적 사이트

Opgg for desktop을 다운받기 위해서는 우선 공식 홈페이지인 OP.GG에 들어가야 합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갔다면 상단에 ’League Of Legends’ 오른쪽에 있는 ‘Desktop’ 클릭해 줍니다. 클릭을 하셨다면 정 가운데에 Download OP.GG for Desktop’ 이라는 버튼이 있는데 해당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롤은벌써 출시일이 13년이 넘었는데도 pc방 점유율을 40%나 차지하는 명실상부 인기게임 1위라고 이야기할 수가 있겠습니다. 이렇게 인기가 많은만큼 유저의 수도 증가하게 되는데 플레이어가 많아지다 보니 엄청난 양의 데이터가 쌓이게 됩니다. 이점을 이용하여 유저들이 평소에 궁금해했던 본인 혹은 다른 플레이어들의 승률, 전적, 리플레이 영상 등을 제공해주는 사이트들이 생겨나게 됩니다. 대표적인 롤 전적 사이트로는 포우,오피지지, 포로지지, 유어지지, 블리츠, 협곡차트 등 다양한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롤 칼바람 opgg 전적 사이트

롤 유저들이 칼바람 하면 opgg 를 찾을 정도로 인기 있는 전적 사이트인 오피지지는 2013년 1월 7일에 출시된 게임데이터를 기 반으로 정보를 제공해주는 서비스업체 입니다. 간단한 업적을 살펴보면 2012년에 베타 버전을 출시하여 13년에 정식 출시가 되었고 14년도에는 글로벌 서비스화를 론칭하게 됩니다.

16년에는 롤 게임 이외에 오버워치라는 새로운 게임 플랫폼을 통하여 서비스를 진행하게 되고 이때 오버워치 전적 검색 사이트였던 ‘오버로그’를 인수하게 됩니다. 2018년에는 모바일 앱을 출시하였고 프로게임단도 창단하게 됩니다. 2019년은 레인보우식스 아마,프로 리그를 운영하였고 2020년에는 홈페이지를 접속할 필요없이 컴퓨터를 키면 자동으로 앱이 활성화되는 ‘OP.GG for Desktop’를 만들게 됩니다. 2022년에는 LCK 공식 스폰서십을 체결하였으며 OGN을 인수하기도 합니다.

칼바람-opgg

현재 OP.GG의 공식 홈페이지 메인화면에는 롤 뿐만 아니라, 발로란트, 오버워치, 이터널 리턴 등 다양한 게임 사업을 확장해 나갔으며 메뉴중에 게임 모드를 누르면 우르프, 무작위 총력전 등 해당 모드에 맞게 챔피언의 특성과 스킬, 아이템 빌드가 깔금하게 정렬이 되어 있습니다. 또한 게임을 플레이할때 내가 일일이 설정하지 않아도 특성을 자동으로 설정해주는 ‘OP.GG for Desktop’을 통해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는데 특히 칼바람과 같이 랜덤 챔피언을 골라야 하는 경우 매판마다 특성을 바꿔줘야 하는데 이럴 때 자동으로 특성을 찍어주어 정말 편리한 기능이 아닌가 싶습니다. 칼바람 게임할때 opgg를 이용하는 플레이어는 대부분 해당 기능을 이용하고 있을것이라 추측이되며 아직 이 기능을 모르는 분들은 한번 사용해보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opgg for desktop 사용하는 방법

Opgg for desktop을 다운받기 위해서는 우선 공식 홈페이지인 OP.GG에 들어가야 합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갔다면 상단에 ’League Of Legends’ 오른쪽에 있는 ‘Desktop’ 클릭해 줍니다. 클릭을 하셨다면 정 가운데에 Download OP.GG for Desktop’ 이라는 버튼이 있는데 해당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그리고 파일을 다운받고 실행해준뒤 본인의 아이디를 로그인 해줍니다. 첫 로그인시 처음 화면에 설정화면이 뜨게 되는데 윈도우 시작시 자동 실행 기능, 자동으로 설정되는 룬 기능, 자동 아이템 설정 등 다양한 기능을 온 & 오프 할 수 있게 됩니다. 해당 프로그램에는 더 다양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바로 멀티서치의 기능인데 게임이 시작되고 나서 해당 메뉴를 눌러보면 아군의 티어와 전적 등 다양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롤 포우 전적 사이트

이 사이트는 오래전부터 롤을 해왔던 유저라면 다들 알만한 사이트입니다. 롤에 특화된 포우 전적 사이트 입니다. 포우는 오피지지 보다 한참전에 론칭이 되었는데 심지어 베타 서비스는 2012년 1월에 론칭했을 정도입니다. 현재 포우 사이트에는 최근에 진행된 패치 내용 포스트와 이번 주 롤 로테이션 챔피언 정보, 그 아래로는 현재 세일중인 챔피언과 스킨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홈화면이 구성되어 있고 메뉴에는 관전하기, 다시보기, 챔피언 통계, 랭킹, 픽순위와 벤 순위, 멀티서치 등이 있고 특이한것은 장인랭킹이라는 메뉴도 있는것입니다.

글로써 이렇게 설명을 했을때는 오피지지보다도 먼저 나왔고 갖출기능은 모두 갖추어 경쟁에서도 절대 밀리면 안될 전적 사이트인데 지금은 오피지지와 비교했을때 너무나도 큰 차이를 보이게 됩니다. 그 차이에는 우선 디자인 요소가 있습니다. 포우 전적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디자인이 올드하고 깔끔해보이지가 않습니다. 물론 옛날에는 괜찮았다고 쳐도 시대가 바뀌면서도 사이트의 디자인이 거의 바뀌지 않았는데 오피지지는 이점을 잘 파악해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사이트를 만들었기에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었던 것입니다. 또 다른 이유로는 포우가 롤 패치이후 먹통이 되면서 그 사이에 오피지지가 바로 출시하게 되고 급격한 성장을 이루게 된것입니다. 이 점은 포우의 대책이 늦은것도 있지만 op.gg의 시장 흐름을 아주 잘 캐치하였기에 일어날 수 있던것입니다.

유어지지 전적 검색 사이트

유어지지는 16년4월에 만들어진 사이트입니다. 처음에는 ‘롤닥터’ 이라는 이름을 사용 했지만 지금은 유어지지라는 명으로 활동중입니다. 유어지지의 메인 화면을 살펴보면 기본적으로 아이디를 검색할 수 있는 검색창이 중간에 위치해있고 그 아래로는 듀오를 찾는 듀오서치와 유명 선수나 플레이어를 가상매치시켜 각 플레이어의 기록들을 비교식으로 보여줌으로써 보는 이들에게 엔어테이먼트 요소를 제공합니다.

또 그 아래에는 프로 선수들의 랭킹과 일반인 포함한 전체 랭킹순, BJ와 같은 인플루언서 플레이어 랭킹을 따로 노출시켜놓았습니다. 이렇게만 보았을때 타 전적 사이트와는 사뭇 다른 느낌을 주게하는 사이트라 생각이 됩니다. 그 이유로는 당연 후발주자인만큼 경쟁력이 낮고 그렇기에 다른 사이트에서 놓치고 있는 부분들을 파악해 서비스를 제공해준다거나 혹은 해당 사이트에서만 보여줄 수 있는 특별한 색을지닌 매력포인트를 발굴하여 유저들을 사이트로 이끌게 만들 수 있어야 하는데 이런점을 유어지지는 충분히 가지고 있는 사이트라 판단됩니다.

오히려 기본적인 기능만 추가하고 다른 사이트에서 어필되는 기능을 따로 추가하지 않고 배제함으로써 유저들에게 이 사이트만의 매력을 알게한것이 유어지지가 아직까지 많은 사람들의 유입을 이끌어내는 이유 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롤 포로 지지

롤 전적을 확인할 수 있는 포로 지지 사이트는 닥지지라는 배틀그라운드 전적 검색 사이트에서 만든곳입니다. 그 외에도 TFT, 발로란트, 이터 리턴, 룬테라, 아펙스의 게임 전적 데이터를 제공해주고 있으며 LCK 및 롤드컵에 관한 내용도 다루고 있습니다. 또한 모바일 롤, 클래쉬 로얄, 하스스톤 등 여러 경기를 주최하고 있고 WCG 참가 홍보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아마추어 대회와 각종 모바일 게임 대회에 관련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닥지지에 와서 확인해보는 방법도 좋은것 같습니다. 닥지지에서 만든 롤 전용 포로 지지 사이트는 롤 챔피언 티어, 분석, 장인 랭킹, 소환사 랭킹, 신화템 분석, 멀티 서치와 같은 메뉴들이 있고 가독성과 편리성이 두루 갖추어져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