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듀오, 모든 사이트 총 정리 (2023)

롤 듀오 사이트는 지인과 함께 하지 못하는 상황에 경우 함께 플레이할 듀오를 매칭해주는 사이트 입니다. OPGG 듀오가 대표적인 사이트 입니다.

롤 듀오란?

듀오 (Duo)의 정의는 둘이라는 뜻의 이탈리아어로 알려져 있습니다. 흔히 게임에서 많이 들어볼 수 있는 단어인데 예를 들어, 롤 듀오는 리그오브레전드에서 일반 혹은 랭크게임을 2인큐로 돌리는것을 뜻합니다.

롤에서 일반/랭크 게임을 할 때 1인(솔로)  플레이가 가장 인기가 많으며 그 다음으로 듀오로 플레이를 많이 합니다.

리그오브레전드는 기본적으로 5대5 팀 게임으로 팀워크가 중요하지만 과거에는 혼자서 팀을 이끌어 ‘캐리’ 한다거나 게임이 지더라도 개인의 엄청난 활약으로 같은 플레이어들에게 관심과 환호를 받는 등으로 인해

개인 플레이가 더 중요시 여겨졌으며 자연스럽게 일반/랭크 게임에서 듀오보다는 솔로로 플레이 하는것이 인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점차 흘러 어느 순간부터는 듀오 혹은 다인큐의 관심도가 급증하게 됩니다. 롤의 행보를 간략히 살펴보면 약 2010년 대리기사와 14년쯤부터 헬퍼가 등장하기 시작하면서

특히 랭크게임을 솔로로 플레이하던 게임 이용자에게 큰 악영향을 미치게 되었습니다.

경쟁에 특화되어 있는 리그오브레전드 게임에서 본인이 갈고 닦은 실력으로  게임 자체를 즐기거나 랭크 등급을 올려 성취감을 느끼는것이 어려워지면서 롤 듀오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한 것입니다.

롤 듀오강의를 받게되면 정말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될까?

롤 듀오 사이트

롤 듀오 사이트

롤 듀오 사이트는 듀오 찾기를 원하는 플레이어에게 매우 유용합니다. 일반적으로 지인과 함께 듀오를 하는 상황이 많지만, 지인과 함께 하지 못하는 상황에 경우 함께 플레이할 듀오를 매칭해주는 사이트 입니다.

듀오찾기 사이트에서는 주 포지션과 티어, 찾고 있는 포지션, 선호 챔피언, 승률, KDA 그리고 간단한 메모 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굉장히 디테일하게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토대로 본인이 원하는 플레이어에게 듀오를 요청할 수 있고 반대로 본인이 직접 사이트에 등록해 듀오 상대를 기다릴 수도 있습니다.

OPGG

OPGG

오피지지 (OPGG) 사이트는 리그오브레전드를 시작으로 발로란트,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 이터널 리턴 등 다양한 게임의 전적을 검색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전적 뿐만 아니라 듀오찾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듀오지지 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다양한 원하는 듀오를 찾기 위해 포지션, 게임 종류, 티어, 국적 등 필터를 설정해 빠른 매칭도 가능하며 본인이 직접 글을 등록할 수도 있습니다.

사이트에서 듀오를 찾고 게임을 했을 때 고의트롤과 같은 유저를 만났을 경우 플레이어를 트롤신고 페이지에 직접 신고할 수 도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페이지에서 소환사의 이름을 확인하고 얼마나 신고를 당했는지, 신고를 당했다면 어떤 행위로 인해 신고를 당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클랜 혹은 격전을 원하는 팀을 찾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OPGG 듀오 사이트 바로가기

유어지지 (Your gg)

유어지지

롤 듀오를 찾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Your gg 듀오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어지지는 opgg와 마찬가지로 게임 전적 검색을 시작으로 만들어진 사이트 입니다.

플레이어의 닉네임, 티어, 포지션, 선호 챔피언 등을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고 빠르고 쉽게 글을 작성해 직접 듀오를 모집할 수도 있습니다.

롤 뿐만 아니라, 마인크래프트, 피파, 메이플, 배틀그라운드 등 여러 게임에서의 듀오를 모집하거나 찾을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Your gg 듀오 사이트 바로가기

리그 오브 레전드 한국 커뮤니티

리그 오브 레전드 한국 커뮤니티

리그 오브 레전드 한국 커뮤니티는 최초의 롤 카페로 2009년에 개설되어 23년 4월 기준 약 81만명의 회원수를 보유하고 있는 대형 카페입니다.

카페의 이름이 길어 ‘롤캎’ 이라는 속칭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최초, 최대의 롤 카페인 만큼 이곳에서 롤 듀오를 찾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뿐만 아니라 롤에 대한 여러 정보들을 공유하고 있는 장소이기도 해서 여러 뉴스들을 빠르게 접해볼 수도 있습니다.

롤 뿐만 아니라 로스트 아크, 메이플스토리, 원신, 디아블로 등 여러 다양한 게임들과 연예인, 공부, 스포츠, 음악 등 소모임 활동도 가능하기에 상당히 접근성이 높고 인기가 많습니다.

다만, 카페 특성상 회원가입을 해야하며 등업을 해야 게시글 작성 및 조회가 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롤 듀오 찾기 - LOLKOR 바로가기

여자 듀오 구하기

롤 리타

2022년 게임이용자 실태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설문조사에 참여한 3042명의 남성 중 75.3%가 게임을 하고 있으며, 2958명의 여성 중 73.4%가 게임을 하는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남성이 여성보다 게임을 많이 한다는 고정관념이 있으나 평균적으로 남•여의 게임 비중은 크게 다르지 않으며 비슷한 수준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의 여성 플레이어 유입이 점점 늘어남에 따라 롤 듀오를 찾을 때 여자분과 매칭을 원하는 분들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여성분이 다른 여성분과 매칭을 원하는 경우, 남성이 여자분과 듀오 매칭을 원하는 경우 혹은 반대로 여성이 다른 남성분과 매칭을 원하는 경우의 비중이 늘어 났습니다.

여자 듀오를 구하기 위한 방법은 앞서 언급드린 듀오 찾기 사이트(1)를 이용하거나 토크온(2), 디스코드(3), 롤 오픈채팅(4) 등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이 어려운 경우 리타와 같은 유료 앱(5)을 통해 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남자와 여자 성별의 구분 없이 원하는 플레이어와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티어와 포지션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는 분들은 ‘여성과 게임을 즐기기 위한 팁‘ 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