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아케인 종합 분석

리브오브레전드 세계관 아케인

리그 오브 레전드는 MOBA(멀티 온라인 배틀 아레나)라는 게임 장르로 만들어진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게임입니다. 이미 롤드컵 등과 같은 수 많은 대회들을 개최해왔으며 많은 프로팀에서 유명한 롤 프로게이머들도 배출 하였습니다. 또한, 롤 안에는 큰 세계관을 가지고 있는데 이 또한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전까지 만화, 소설 등으로는 많은 소개가 되었지만 공식적인 스토리가 애니화 된적은 없었는데 2021년 11월 7일 롤 아케인 시즌 1이 넷플릭스에서 공개가 되었습니다. 아케인은 제작기간만 무려 6년에 걸쳐 만들어진 작품으로 오래동안 공들여 만든만큼 작품의 퀄리티 또한 우수하다고 평가 받았습니다.

기본적인 스토리부터 시작해서 작화, 성우진, 연출 등 모든 부문에서 최고라는 평을 받았고 작품이 공개되고 넷플릭스에서 최고 평점을 기록했습니다. 시즌 1은 총 9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3화까지는 무료로 공개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하였고 롤 세계관을 잘 모르는 대중들에게도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아케인 등장인물

아케인-등장인물

아케인은 다양한 롤 세계관중 필트오버 및 자운지역을 배경으로 만들었으며, 주요 캐릭터는 바이, 징크스, 케이틀린, 하이머딩거, 제이스, 빅토르, 신지드, 에코가 있습니다. 그 외 아케인 등장인물들은 실코, 밴더, 멜 등으로 스토리가 흘러갑니다. 에피소드 초반에는 나이가 어린 바이와 징크스의 스토리가 주를 이루게 되며 중반부터 점점 새로운 캐릭터들이 등장하게 됩니다.

아케인 1화

아케인 1화의 시작은 자운이라는 이름의 지하세계 도시가 첫 배경으로 등장하며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필트오버는 자운지역을 강력한 공권력을 행사하며 억압해왔고 그러한 상황이 계속되다보니 자운에서 반란이 일어나게 됩니다. 많은 희생자가 잇따랐고 결과는 처참히 패배하게 됩니다. 이로인해 이번 사건의 반란군 지도자인 밴더는 주변에 희생된 주민과 동료들으 보며 큰 죄책감을 느끼게 됩니다.

아케인 1화

그렇게 황폐해진 도시를 하염없이 걷던 밴더는 울고있는 어린 바이와 파우더(징크스)가 손잡고 있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밴더는 일말의 죄책감을 덜고자 둘을 키우기 위해 데리고 갑니다. 이 사건으로 바이와 파우더 그리고 자운의 모든 사람들이 필트오버에 대한 적대감이 더 커지게된 계기가 됩니다. 시간이 흘러 좀 더 성숙해진 바이와 파우더 그리고 밴더에게 입양된 두 형제 마일로와 클레거가 함께 고급 자택을 털기위해 필트오버에 잠입합니다. 

파우더

밴더에게 이런일을 이전에도 들킨적이 있기 때문에 바이는 이번에는 이야기가 절대 새지 않게 해야한다며 조심스럽게 움직입니다. 바이보다 한참 어린 파우더는 아직 이런일이 겁나고 미숙하지만 언니인 바이와 다른 애들에게 잘보이기 위해 두려움을 떨쳐내고 무사히 저택에 도착합니다.

바이

비어있는 저택을 한참 둘러보던 파우더가 비싸보이는 파란 수정을 발견하는데 밖에서 들려오는 발걸음과 대화소리에 일행은 황급히 도망치게 됩니다. 서둘러 도망가던와중 파우더가 파란 수정을 떨어뜨리게 되는데 굉장한 폭발음과 함께 건물 내부가 폭발하게 되고 결국 경비원에게 들키게 됩니다.

간신히 자운으로 도망친 일행은 집으로 복귀하려고하는데 숨 쉴틈도 없이 자운 건달들에게 걸려 훔친 물건을 빼앗길 위기에 처하자 결국 싸움을 하게 됩니다. 이 상황에서 파우더는 위기 상황에 어쩔 수 없이 가지고 있던 파란 수정을 호수가에 던져버리면서 도망치게 됩니다.

마일로

간신히 상황을 빠져나오는데 마일로는 항상 파우더가 문제라고 징크스가 따로 없다면서 소리를 치게 되지만 언제나 그렇듯 바이가 나서서 파우더를 다독여 줍니다. 그리고 자택에 가져온 물건들을 모두 잃어버리고 아지트로 돌아온 일행은 결국 밴더에게 이전에 있었던 상황을 들키게 됩니다. 

밴더

밴더는 그런식으로 문제를 만들어서는 자운을 지킬 수 없다며 일행의 리더 바이에게 큰 소리를 치지만 바이는 남 밑에서 동전이나 줍는짓을 더 이상 이해하지 못하겠다며 밴더에게 되려 화를 냅니다. 파우더는 그 사이 파우더는 아까 버린 푸른 수정 중 한개를 찾아내고 이전의 자신의 잘못을 회복하려는듯 바이에게 가져다 주려고 하지만 마일로와 바이의 대화를 엿듣게 됩니다. 마일로는 파우더가 문제라고 이야기하고 바이는 맞는 말이라고 하지만 아직 어린아이고 그럴 수 있다고 파우더를 감싸줍니다. 하지만 파우더는 본인이 문제라는 말에 바이가 동감하는 이야기만 듣고 홀로 사라집니다.

집행관 그레이스

한편 결국 이 사건을 추궁하기 위해 필트오버의 집행자 그레이스가 자운으로 오게되고 밴더에게 사건의 주동자들이 누구냐고 물어봅니다. 그레이스는 밴더와 그레이스는 이미 알고 있는 사이였으나 이번일 만큼은 절대 조용히 넘어가지 않을것이라며 사실을 말할것을 요구하지만 밴더는 끝내 모르는 일이라고 대답합니다.

실코

장면은 어느 한 실험실로 바뀌고 이전에 바이 일행의 물건을 빼앗으려고 했던 건달 중 한명이 누군가에게 추궁을 받고 있습니다. 그 옆에는 실험용 쥐가 분홍빛의 약물을 먹고는 모습이 괴물처럼 변하면서 같이 있던 고양이를 잡아먹는 연출과 함께 에피소드 1이 마무리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