룰러의 놀라운 성장과 업적
롤(League of Legends)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면서, 많은 프로게이머들이 빛나는 성과를 이루며 스포트라이트를 받았습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놀라운 성장과 업적을 보여주고 있는 롤 프로게이머 선수 룰러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본명은 박재혁으로 1998년생인 RULER선수는 2015년부터 프로게이머로 활동을 시작하였으며, 2017년에는 젠지에 소속되게 됩니다. 그리고 같은 해에 열린 2017 롤드컵에서 팀의 일원으로 출전하며 우승을 차지하였습니다. 이후에도 다양한 대회에서 높은 실력을 발휘하며 롤 프로게이머로서의 지위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룰러 이적을 하게된 이유
롤 프로 선수 룰러 이적은 최근 큰 이슈가 되었습니다. FA(자유계약선수제도)를 선언한 룰러는 한 팀에 오래 머물렀던것이 너무 편하기만 했고 나아가 시장에서 룰러선수를 어떻게 평가하고 있을지도 궁금하기도 해서 결정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특히 롤트겁 4강전 후에 혼자 있는 시간이 생겨서 많은 생각을 했다고 합니다. 선수본인의 현재 실력에 대한 자신감과 앞으로의 미래가 기대가 되었고 그로 인해새 룰러 선수의 이적이 결정이 된것입니다.
룰러 징동으로 이적하고나서의 현재 상황
2022년 12월9일 중국 LPL의 징동 게이밍에서 룰러 선수를 입단했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약 7년 동안의 LCK에서의 선수생활을 정리하고 LPL로 옮기게 된것입니다. 이제는 룰러 징동, 징동 룰러로 불리게될 박재혁 선수는 작년 12월 계약을 마치고 “젠지를 떠나는게 정말 어려운 결정이였으나 새로운 도전을 향해 나아가겠다” 고 밝혔습니다. 룰러가 스스로 결정하였고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의 룰러 선수 생활에 많은 팬분들의 응원과 힘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룰러 연봉 이슈
룰러 선수가 징동으로 이적을 하게된 계기가 본인 실력에 대한 자신감과 시장에서 본인을 어떻게 평가하고 있는지 궁금했기에 결정하게 된것이라고 했습니다. 하지만 뒷편에선 룰러 연봉에 대한 이야기도 많습니다. 현재로는 공식적인 룰러 선수의 연봉이 공개되지 않았지만 전 구단인 “젠지에서 받은 연봉에 만족하지 못했기 때문에 징동으로 이적을 했다”라는 이야기가 돌고 있습니다.
룰러 연봉은 이전부터 말이 많았는데 젠지의 팀장급에 최상위 원딜러 선수가 받는 연봉이 다른 선수들에 비해 적게 받는것이 아니냐는 말이 비공식적으로 오가고 했었습니다. 실제 인터뷰 영상에서는 룰러 선수는 앞서 언급한 자신감의 상승과 시장의 평가에 대한 궁금점도 있었으나, “앞으로 선수생활의 시기가 얼마 남지 않은것 같다” 라고 언급한바와 같이 은퇴를 생각하고 있고 은퇴 전에 돈을 더 벌고 싶다고 했기에 이런 부분들도 이적을 하는데 한 몫을 했다는 의견입니다.
(출처: pgr21)
여담으로 보는 LCK 스토리
롤 LCK란 무엇인가?
롤 LCK는 League of Legends Champions Korea의 약자로, 대한민국에서 열리는 프로 팀들간의 리그 오브 레전드(LoL) 경기 대회입니다. 롤은 대세적인 온라인 멀티플레이어 게임으로,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LCK는 한국의 프로게이밍 시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스타 게이머와 최강의 팀들이 모여 경쟁합니다. LCK에서 우승한 팀은 국제 대회인 롤 월드 챔피언십(LoL World Championship)에 참가할 자격을 얻게 됩니다.
LCK 시즌
LCK는 매년 봄 시즌과 여름 시즌으로 나뉘어집니다. 각 시즌은 정규 시즌과 플레이오프로 구성되어 있으며, 정규 시즌에서는 각 팀들이 라운드 로빈 방식으로 경기를 치루게 됩니다. 정규 시즌 순위에 따라 플레이오프에 진출하는 팀들이 결정되며, 플레이오프에서 승리한 팀이 해당 시즌의 우승 팀이 되게 됩니다.
롤 LCK에서 가장 KDA가 좋은 선수
T1 이상혁(Faker)
이상혁(Faker) 선수는 SKT T1 소속으로 단 한번의 이적없이 T1의 선수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상혁 선수의 LCK 경기기록은 총 825번 경기, 558 승, 267패로 승률은 67.6% 입니다. 경기당 킬은 3.4, 데스는 2, 어시는 5.3으로 평균 KDA는 4.3 입니다.
Dplus KIA 김혁규(Deft)
김혁규(Deft) 선수는 2013년에 데뷔하였으며 원거리 딜러로 활동하고 있고 9년만에 월드 챔피언쉽 우승을 차지한 기록이 있습니다. 김혁규 선수의 LCK 기록은 697번의 경기, 410승, 287패이고 승률은 58.8% 입니다. 평균적으로 3.5킬, 2뎃, 5.1어시를 기록하여 평균 KDA는 4.2입니다.
Gen.G 박재혁(Ruler)
박재혁(Ruler) 선수 또한 원거리 딜러로 활동하는 선수로 현재는 징동 게이밍 소속입니다. 박재혁 선수의 경기기록은 595 경기 중 368승, 227패를 하였고 승률은 61.8% 입니다. 일반적으로 게임당 3.6킬, 1.6뎃, 4.3어시를 기록하여 평균 KDA는 5 입니다.
Gen.G 한왕호(Peanut)
한왕호(Peanut) 선수는 우승 청부사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우승컵을 여러번 들어올린 선수입니다. 포지션은 정글러입니다. LCK 경기기록을 보면 총 569경기중 366승, 203패를 하였고 64.3%의 승률을 가지고 있습니다. 경기당 2.6킬, 2뎃, 6.2어시를 기록하고 있고 평균 KDA는 4.5 입니다.
KT Rolster 곽보성(Bdd)
마지막으로 곽보성(BDD)선수 입니다. 곽보성 선수는 캐리력이 있는 선수로 각광받고 있으며 현재 미드라이너로 주 포지션으 담당하고 있습니다. BDD 선수의 경기기록은 602경기 중 331승, 271패를 하였고 승률은 55%입니다. 경기당 3.1킬, 1.8뎃, 5.2 어시를 보여주어 평균 4.6의 KDA를 가지고 있습니다.